[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뷰티산업의 사례연구 – 로레알 그룹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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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뷰티산업의 사례연구 – 로레알 그룹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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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 뷰티산업의 사례연구

로레알 그룹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1. 회사 소개

프랑스 화학자인 외젠 슈엘러가 ‘오레알’이라는 모발 염색제를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면서 회사를 설립하였고 1910년에 `로레알(L`Oreal)`이란 브랜드명을 도입하고 후에 회사명도 `로레알`로 변경했다.
회사는 1984년부터 2003년까지 19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15% 이상을 점유하면서 화장품 산업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로레알은 전 세계에 17개의 연구소를 두고 해마다 총 매출액의 3%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고 있다. 1973년에는 제약회사 `신테라보`를 인수하여 치료제로서의 화장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2003년에는 식품회사 `네슬레`와 같이 알약으로 된 먹는 화장품 `이네오브 페르메테`를 출시했다.
로레알 그룹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 17개의 대표 브랜드(랑콤, 비오템, 로레알 파리 등)의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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