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의발전과정(1세대,2세대,3세대전략이론)

경영전략의발전과정(~대전략이론).hwp 파일정보

경영전략의발전과정(1세대,2세대,3세대전략이론).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경영전략의발전과정(~대,3세대전략이론) 자료설명


경영전략의발전과정(1세대,2세대,3세대전략이론)
경영전략의발전과정(1세대,2세대,3세대전략이론)

경영전략의발전과정(~대,3세대전략이론) 자료의 목차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이론)

목차

* 경영전략의 발전과정

Ⅰ. 1세대 전략이론(1950~1980년대) : planning의 시대

1. 1950~1960년대 : 장기계획
2. 1970년대 연구 : 사업다각화 전략

Ⅱ. 2세대 전략이론(1980~1990년대 말) : 산업환경의 강조

Ⅲ. 3세대 전략이론(1990년대~) : 내부자원(역량)의 강조

본문내용 (경영전략의발전과정(~대전략이론).hwp)


* 경영전략의 발전과정

1. 경영전략의 발전

전략이 군사학의 영역에서 기업을 위한 경영전략으로 확대되어 경영학의 중
요한 일부분이 된 것은 1950년대와 1960년대를 통해서 미국의 다각화 기업들
이 거대해진 기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면서 부터라 할 수 있겠다. 이 시기 미국 거대기업들의 실질적인 문제
는 대기업내의 사업부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느냐의 문제이며, 이
러한 작업은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와 전략계획을 필요로 하였다.
미국의 전략경영을 중심으로 시대별 변천과정을 요약하여 보자.

1. 1세대 전략이론(1950년대~1980년대) : planning의 시대

1) 1950년대-1960년대: 장기계획(long-range planning)

1960년대 이전에는 경영전략이라는 용어보다는 경영정책이라는 용어가 더
널리 사용되어 졌다 1960년대 이전에 경영학의 주요관심사는 기업의 기능간
통합으로 생산, 마케팅, 인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