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완]다중지능이론의~해 논하시오.hwp 파일정보

[완]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청소년교육)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30 Kb
🔤 파일종류 : hwp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점에 대해 논하시오 자료설명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1.다중지능이론의 개념
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점에 대해 논하시오 자료의 목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최근의 지능개념은 학업적성 이외에 창의성, 사회적 능력, 예술 및 신체적 재능, 정서 이해 및 표현능력, 성격 및 동기 등을 포함시켜 확장되며 또 과거에 비해 현실 세계에서의 수행과 보다 밀접하게 괸련되는 특성을 띠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교육현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현장에서 학습자의 숨겨진 재능이나 능력의 파악과 발현까지를 가능하게 하는 교육이 실시될 때 비로소 개인차에 의한 다양한 지능영역의 문제는 해결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런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기에 본장에서는 다중지능이론의 개념을 알아보고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다중지능이론의 개념
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마음은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내용을 다룰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나, 어떤 특정한 한 가지 내용에 대한 능력은 다른 내용에 대한 능력과는 크게 상관이 없

본문내용 ([완]다중지능이론의~해 논하시오.hwp)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21세기 현대사회는 세계화, 다원화, 전문화라 불리는 지식기반 사회이며 이러한 현대사회가 급격히 변화되면서 모든 교육의 형태도 변화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의 교육은 대학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치닫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의 교육과정은 언어와 논리, 수리력을 강조하는 편향된 교육으로 흐르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지능개념은 학업적성 이외에 창의성, 사회적 능력, 예술 및 신체적 재능, 정서 이해 및 표현능력, 성격 및 동기 등을 포함시켜 확장되며 또 과거에 비해 현실 세계에서의 수행과 보다 밀접하게 괸련되는 특성을 띠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교육현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현장에서 학습자의 숨겨진 재능이나 능력의 파악과 발현까지를 가능하게 하는 교육이 실시될 때 비로소 개인차에 의한 다양한 지능영역의 문제는 해결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런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기에 본장에서는 다중지능이론의 개념을 알아보고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