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학기 21Page분량 (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발달평가 )

1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파일정보

1학기 상담관찰.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1 Page
📦 파일크기 : 149 Kb
🔤 파일종류 : hwp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만1세 영아들의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 그리고 1학기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OO은 교실에 들어오며 신발을 벗어 신발장에 넣었다.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하며 “짜잔!” 하고 웃었다. 점심시간에는 숟가락을 잡고 밥을 떠먹으려 했으나 쌀알이 자주 떨어져 살짝 답답한 표정을 지었다. 교사가 “천천히 떠보자”라고 격려하자 다시 시도하며 몇 번 성공했다.
블록 놀이 시간, OO은 블록을 쌓아 “집”이라고 부르며 인형을 안에 넣었다. “아기 자!”라고 말하며 인형을 눕히고 담요를 덮어주는 흉내를 냈다. 교사가 “아기 배고프겠다, 밥 줄까?”라고 묻자 블록을 밥그릇처럼 들고 먹이는 놀이를 했다. 이를 확장하여 교사는 작은 접시를 제공하며 역할 놀이를 구체화하였다.
세면 시간, OO은 물로 손을 적시며 거품을 내는 걸 즐긴다. 비눗방울이 터질 때마다 까르르 웃으며 손뼉을 쳤다. 물이 얼굴에 튀자 살짝 놀라며 고개를 돌렸다. 교사가 “눈 감아볼까?”라고 말하며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주자 안심하며 다시 웃었다.


  💾 다운받기 (클릭)  


만1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2Page분량 (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관찰일지상담일지.h~일지상담일지.hwp 파일정보

관찰일지상담일지.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42 Page
📦 파일크기 : 205 Kb
🔤 파일종류 : hwp

만1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그리고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

만1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 3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4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관찰일지상담일지.h~일지상담일지.hwp)

일상생활
교실 청소 시간, 청소기 소리가 나자 OO은 귀를 막고 “무서워!”라고 말했다. 교사가 “청소기 친구야, 바닥 깨끗이 해주는 거야”라고 설명하자 살짝 호기심을 보이며 가까이 다가갔다. 점심시간에는 자신의 접시에 음식을 덜며 “내 거!”라고 말했다.
놀이활동
모래놀이 시간, OO은 모래를 손으로 만지며 즐겼다. 친구가 삽으로 모래를 퍼내는 소리에 살짝 놀라며 손을 멈췄다. 교사가 “삽이 모래랑 놀고 있어”라고 말하며 부드럽게 삽질을 보여주자 다시 모래를 만졌다. 교사는 모래로 작은 산을 만들며 놀이를 확장했다.
일상생활
화장실에서 물 내리는 소리가 나자 OO은 문 쪽으로 뛰어가 “큰 소리!”라고 외쳤다. 교사가 “물 내려가면서 깨끗해지는 소리야”라고 설명하며 손을 잡아주자 안심하며 손을 씻었다. 손씻기 후에는 수건으로 손을 닦으며 웃었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