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반 1년 관찰일지 기록과 연계 부모상담일지 42page 분량 ( 만2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

1년기록[130].hwp 파일정보

1년기록[130].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42 Page
📦 파일크기 : 219 Kb
🔤 파일종류 : hwp

만2세반 1년 관찰~담일지,발달평가 ) 자료설명

만2세 영아들의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한 관찰일지,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 그리고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

만2세반 1년 관찰~담일지,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 3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4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년기록[130].hwp)

일상생활
OO은 교실에 들어와 친구가 신발을 벗는 모습을 보며 따라 했다. 친구가 신발을 잘못된 칸에 놓자, OO은 “여기 아니야”라고 말하며 올바른 칸을 가리켰다. 그러나 친구가 당황한 표정을 짓자, OO은 그 표정을 알아차리고 잠시 쳐다봤지만, 별다른 행동 없이 자신의 신발을 정리했다. 친구의 감정을 인지했으나 이를 행동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시간에 OO은 병원 놀이를 하며 의사 역할을 맡았다. 친구가 환자 역을 하며 “아파”라고 말하자, OO은 진지하게 “괜찮아질 거야”라고 말하며 플라스틱 주사기를 들었다. 그러나 친구가 계속 울먹이는 연기를 하자, OO은 당황하며 놀이를 멈추고 다른 장난감으로 관심을 돌렸다. 교사는 OO에게 “환자를 위로하려면 손을 잡아주는 건 어때?”라고 제안하며 놀이를 확장했다. OO은 손을 잡으며 “괜찮아”라고 다시 말했고, 놀이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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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2세반 1년 관찰일지 기록과 연계 부모상담일지 42page 분량 ( 만2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

1년기록[130].hwp 파일정보

1년기록[130].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42 Page
📦 파일크기 : 219 Kb
🔤 파일종류 : hwp

만2세반 1년 관찰~담일지,발달평가 ) 자료설명

만2세 영아들의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한 관찰일지,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 그리고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

만2세반 1년 관찰~담일지,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 3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4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년기록[130].hwp)

일상생활
OO은 교실에 들어와 친구가 신발을 벗는 모습을 보며 따라 했다. 친구가 신발을 잘못된 칸에 놓자, OO은 “여기 아니야”라고 말하며 올바른 칸을 가리켰다. 그러나 친구가 당황한 표정을 짓자, OO은 그 표정을 알아차리고 잠시 쳐다봤지만, 별다른 행동 없이 자신의 신발을 정리했다. 친구의 감정을 인지했으나 이를 행동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시간에 OO은 병원 놀이를 하며 의사 역할을 맡았다. 친구가 환자 역을 하며 “아파”라고 말하자, OO은 진지하게 “괜찮아질 거야”라고 말하며 플라스틱 주사기를 들었다. 그러나 친구가 계속 울먹이는 연기를 하자, OO은 당황하며 놀이를 멈추고 다른 장난감으로 관심을 돌렸다. 교사는 OO에게 “환자를 위로하려면 손을 잡아주는 건 어때?”라고 제안하며 놀이를 확장했다. OO은 손을 잡으며 “괜찮아”라고 다시 말했고, 놀이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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