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2학기.h~일지 2학기.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2학기.hwp
[ 만2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2세 어린이집(또는 유치원) 실습생이 2학기 동안 담당 아동의 놀이 활동을 관찰하고 기록한 관찰일지와, 관찰 내용을 바탕으로 부모와 상담한 내용을 기록한 부모상담일지, 그리고 아동의 발달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놀이 지원 및 확장에 초점을 맞춰 작성되었으며, 실습생의 아동 발달 이해 및 놀이 중심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무료다운] 만2세~심 확장 지원자료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2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2학기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2학기.h~일지 2학기.hwp)
일상생활
OO는 아침 등원 시 교실 문 앞에서 밝은 표정으로 교사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며 등원하였다. 스스로 겉옷을 벗어 정리함에 넣는 모습이 익숙해 보였고, 손 씻기 전 차가운 물에 손을 잠시 멈추었지만 교사의 말에 웃으며 다시 씻는 모습을 보였다. 식사 준비 시 친구들에게 “같이 먹자”고 말하며 함께 식탁으로 이동하였고, 수저를 정확히 사용하며 음식을 먹는 태도가 안정되어 보였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시간에 OO는 친구들과 함께 높은 탑을 쌓으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탑이 무너지자 “다시 해보자”고 말하며 친구들을 격려하였고, 블록의 색깔을 나누어주는 등 자연스럽게 역할을 조율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가 동물 인형을 더해 ‘동물원 놀이’를 제안하자 “나는 사자 집 만들래”라고 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태도를 보였다.
OO는 아침 등원 시 교실 문 앞에서 밝은 표정으로 교사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며 등원하였다. 스스로 겉옷을 벗어 정리함에 넣는 모습이 익숙해 보였고, 손 씻기 전 차가운 물에 손을 잠시 멈추었지만 교사의 말에 웃으며 다시 씻는 모습을 보였다. 식사 준비 시 친구들에게 “같이 먹자”고 말하며 함께 식탁으로 이동하였고, 수저를 정확히 사용하며 음식을 먹는 태도가 안정되어 보였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시간에 OO는 친구들과 함께 높은 탑을 쌓으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탑이 무너지자 “다시 해보자”고 말하며 친구들을 격려하였고, 블록의 색깔을 나누어주는 등 자연스럽게 역할을 조율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가 동물 인형을 더해 ‘동물원 놀이’를 제안하자 “나는 사자 집 만들래”라고 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태도를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