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사회복지 조직의 홍~ 상술하시오.hwp 파일정보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미디어영상)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15 Kb
🔤 파일종류 : hwp

사회복지 조직의 홍~에 대해 상술하시오 자료설명

1) 홍보의 개념 홍보(Publicity)는 사람 이외의 방송 또는 인쇄매체로 하여금 상품 ․ 서비스 ․ 기관 등을 뉴스..

사회복지 조직의 홍~에 대해 상술하시오 자료의 목차

1) 홍보의 개념

2) 홍보매체

3)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문제와 개선과제

참고문헌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본문내용 (사회복지 조직의 홍~ 상술하시오.hwp)

1) 홍보의 개념

홍보(Publicity)는 사람 이외의 방송 또는 인쇄매체로 하여금 상품 ․ 서비스 ․ 기관 등을 뉴스나 논설의 형태로 다루게 하여 이것들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홍보는 광고와 달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은 매체가 해당 내용을 다룬다는 보장을 할 수 없다는 말이기도 하다. 즉 광고기사를 매체에 보내고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advertising)와 달리 홍보(Publicity)는 광고기사를 매체에 보내고 기도를 한다는 표현(Sargeant, 1999: 114)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사를 게재하는 것은 조직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매체사의 호의에 달려 있다.
홍보는 보다 법은 개념인 공중관계(Public Relations: PR)의 일부이며, 공중관계는 하나의 조직이 공중으로부터 호의적인 태도를 확보하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조성하는 과정을 말한다. 흔히 홍보와 PR은 자칫 하나의 개념으로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