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논하시오00.hwp 파일정보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관해 논하시오00 자료설명
유아교육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형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
좋은 레포트와 논문은 교수님에게 칭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관해 논하시오00 자료의 목차
Ⅱ. 본 론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1) 장 피아제(Jean Piaget)의 인지 발달 이론
(2) 듀이(John Dewey)의 진보주의 교육 철학
(3) 레프 비고츠키(Lev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
(4) 활동 중심의 커리큘럼
(5) 개별화된 교육
2) 교육목표
3) 핵심 원리
4)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5) 나의 제언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
2) 교육과정의 특징
3)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
4)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
5) 나의 제언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논하시오00.hwp)
Ⅰ. 서 론
현재 학교교육에 있어서 주입식, 기계식 교육은 유아의 창의력을 상실하고 피동적이며, 수동적인 학습을 하게 되어 유아를 위한 참된교육과 알찬교육을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21세기 4차산업혁명의 시기를 맞이하여 창의력과 고도의 사고를 요구하는 흐름에 맞춰 유아가 자율적인 사교력의 신장과 능력형상을 위한 교육이 필요한바 이런 면에서 하이스코프의 교육과 프로젝트 교육은 유아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 접근 방식은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과 자율성을 향상시켜, 참된 교육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따라서 유아 교육의 방향성을 주입식 교육에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으로 전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유아교육에 있어 한 팀의 팀위크를 짜서 프로젝트에 참여시키도록 하면 그만큼 학습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유아들이 협력한 가운데 사고의 폭도 깊어지고 학습효과도 훨씬 배가 될 것이다. 다른 유아를 통해 자신이 깨달지 못한 깊은 것까지 알게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