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상담일지 ~2학기[6].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상담일지 2학기[6].hwp
만5세 2학기 관찰~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5세 유아의 2학기 동안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기록한 종합적인 자료입니다.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발달평가 결과를 포괄적으로 담고 있어 유아의 전반적인 발달 상황을 이해하고, 교육적 개입 방향을 설정하는 데 유용한 자료입니다. 실습생 또는 교사가 유아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5세 누리과정 2학~자료 무료 다운!
자료의 목차
[ 1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5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상담일지 ~2학기[6].hwp)
일상생활
실외활동 준비 시간에 자신의 모자를 잃어버렸다고 말하며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도움을 요청함. 친구가 찾는 것을 도와주자 고마움을 표현하며 함께 웃었음. 교실로 돌아와선 자신의 사물함을 다시 확인하며 정리된 물건들을 꼼꼼히 점검함. 매일 아침 출석카드를 바르게 정리해두는 모습에서도 꼼꼼함이 드러남.
놀이활동
가을 낙엽을 모아 ‘단풍 요정 집’을 만드는 역할놀이에 참여함. 본인이 요정 역할을 맡아 목소리와 손동작을 작게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음. 놀이 중 친구가 만든 요정 날개가 찢어지자 직접 종이를 가져와 새로 만들어줌. 놀이가 끝난 후, 놀이 장소를 스스로 정리함. 확장지원으로 요정 놀이를 바탕으로 한 ‘자연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제안해 지속적 참여를 유도함.
일상생활
점심 시간에 반찬을 먹기 전, 국을 먼저 한입 떠보며 온도를 확인하는 모습이 관찰됨. 식사 중 옆 친구가 숟가락을 떨어뜨리자 새 수저를 챙겨다 주었고, 친구가 감사 인사를 하자 웃으며 “괜찮아”라고 답함. 식사
실외활동 준비 시간에 자신의 모자를 잃어버렸다고 말하며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도움을 요청함. 친구가 찾는 것을 도와주자 고마움을 표현하며 함께 웃었음. 교실로 돌아와선 자신의 사물함을 다시 확인하며 정리된 물건들을 꼼꼼히 점검함. 매일 아침 출석카드를 바르게 정리해두는 모습에서도 꼼꼼함이 드러남.
놀이활동
가을 낙엽을 모아 ‘단풍 요정 집’을 만드는 역할놀이에 참여함. 본인이 요정 역할을 맡아 목소리와 손동작을 작게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음. 놀이 중 친구가 만든 요정 날개가 찢어지자 직접 종이를 가져와 새로 만들어줌. 놀이가 끝난 후, 놀이 장소를 스스로 정리함. 확장지원으로 요정 놀이를 바탕으로 한 ‘자연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제안해 지속적 참여를 유도함.
일상생활
점심 시간에 반찬을 먹기 전, 국을 먼저 한입 떠보며 온도를 확인하는 모습이 관찰됨. 식사 중 옆 친구가 숟가락을 떨어뜨리자 새 수저를 챙겨다 주었고, 친구가 감사 인사를 하자 웃으며 “괜찮아”라고 답함. 식사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