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기록[122].hwp 파일정보
1년기록[122].hwp
만2세 1년 관찰일~ 지원사례 포함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2세 유아 8명의 1년간의 발달 과정을 5개 영역별로 세밀하게 기록한 자료입니다. 33페이지에 걸쳐 1학기와 2학기의 발달 평가는 물론, 놀이 확장을 위한 지원 사례까지 상세히 담고 있어 유아의 성장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유용한 자료입니다. 실습생 또는 교사의 유아 발달 관찰 및 교육 실습의 성과를 보여주는 우수한 사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만2세 8명, 1년~지 무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 1 ]신체운동,건강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2 ]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3 ]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4 ]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5 ]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6 ] 1학기 총평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2 ]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3 ]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4 ]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5 ]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6 ] 1학기 총평
[ 1 ]신체운동,건강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2 ]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3 ]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4 ]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5 ]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6 ] 2학기 총평
본문내용 (1년기록[122].hwp)
신체운동,건강
체육활동 시간, 매트 위에서 두 발을 사용해 연속 점프하는 동작을 적극적으로 따라 하였고, 친구들에게 “같이 해!”라고 손짓하며 참여를 유도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장애물 넘기 활동에서도 스스로 코스를 여러 번 반복하며 능동적으로 움직였으며, 중심을 잘 잡고 발을 번갈아 디디는 등 신체 조절력이 안정적으로 나타났다. 손 씻기 전에는 친구 손을 먼저 잡고 수도가 있는 곳으로 안내하기도 하였고, 비누칠을 하며 “거품 많이 나!”라고 말하면서 손을 닦는 동작도 능숙하게 수행하였다.
발달평가
대근육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협응력과 균형감이 안정적으로 발달되고 있음. 일상생활에서도 위생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며, 또래를 배려하는 모습도 자주 관찰됨.
의사소통
자유놀이 중 장난감을 고르던 중 “이건 내가 먼저 봤어!”라며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표현하는 모습이 있었고, 친구가 “나도 하고 싶어”라고 말하자 “그러면 나 끝나고 줄게”라고 말하며 상황을 조율하려는 모습도 보였다
체육활동 시간, 매트 위에서 두 발을 사용해 연속 점프하는 동작을 적극적으로 따라 하였고, 친구들에게 “같이 해!”라고 손짓하며 참여를 유도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장애물 넘기 활동에서도 스스로 코스를 여러 번 반복하며 능동적으로 움직였으며, 중심을 잘 잡고 발을 번갈아 디디는 등 신체 조절력이 안정적으로 나타났다. 손 씻기 전에는 친구 손을 먼저 잡고 수도가 있는 곳으로 안내하기도 하였고, 비누칠을 하며 “거품 많이 나!”라고 말하면서 손을 닦는 동작도 능숙하게 수행하였다.
발달평가
대근육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협응력과 균형감이 안정적으로 발달되고 있음. 일상생활에서도 위생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며, 또래를 배려하는 모습도 자주 관찰됨.
의사소통
자유놀이 중 장난감을 고르던 중 “이건 내가 먼저 봤어!”라며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표현하는 모습이 있었고, 친구가 “나도 하고 싶어”라고 말하자 “그러면 나 끝나고 줄게”라고 말하며 상황을 조율하려는 모습도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